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상설 네트워킹과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SBA가 지원합니다 !
SPP 파트너스는 아시아 대표 콘텐츠 허브 마켓인 SPP(Seoul Promotion Plan) 브랜드를 도입하여, SBA 전략산업본부가 운영하는 상설 B2B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투자의 수요와 공급, 사업화를 연계하여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콘텐츠기업은 SPP파트너스 참여를 통해 VC투자사, 방송사 등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요 |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全)과정을 VC와 함께함으로써 투자성공률 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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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SBA 제작지원 연계) 예선심사 통과기업 대상 IR자료, IR 피칭 코칭 • (투자 컨설팅) 재무적/전략적 투자자-기업간 매칭을 통한 투자 컨설팅 진행 - 재무적 투자자 매칭(2 track 운영) · (Advanced) 투자 멘토링: VC와 1:1 매칭, 총 30시간 이상 수준별, 단계적 멘토링 진행 · (Basic) 투자 스팟 컨설팅: 다수 VC와의 컨설팅, 투자 네트워크 확장 지원 - 전략적 투자자 매칭: IP 사업화 파트너사(라이선시, 유통/배급 등)와 컨설팅, 비즈매칭 지원 • (SPP 파트너스 데이:투자) 콘텐츠 기업-투자자간 네트워킹 장 마련(연 3회) |
개요 | • 콘텐츠업계 안정적인 재원 조달을 위한 콘텐츠 전문 펀드 조성을 통해 투자 수요-공급의 연계 활성화를 도모하고 선순환 생태계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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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2020년도 콘텐츠펀드 조성사업 • 출자규모 : 총 10억원 출자(200억원 이상 조성 목표) • 출자대상 : 한국벤처투자조합,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신기술사업투자조합 • 출자조건 : SBA 출자규모의 2배수 이상을 서울 소재 기업이 제작하는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또는 초기 기획단계 콘텐츠에 투자 • 존속기간 : 최소 5년 이상(투자기간 4년 이상) • 우대조건 : SBA의 출자규모 이상의 투자비율 제안, 연계협력 방안 제시 등 □ SBA 콘텐츠펀드 연계 투자 유치 지원 • 지원대상 : SBA 제작지원사업, 콘텐츠 투자 패스트트랙 참가기업 • 지원내용 - SBA 콘텐츠펀드 연계를 통한 프로젝트/기업투자 가능여부 검토 - SPP 파트너스데이 연계 펀드운용사와의 1:1 투자 컨설팅 지원 |
개요 | 해외 유력 바이어 선별 및 방한 유도를 통한 개별 수출 상담회 정례 개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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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 방한 해외 바이어의 국내 개별 수출 상담 및 네트워킹 지원 • 진행시 국가별 및 유망시장 분석 내용을 제공하고, 방한 바이어의 사전 수요 파악을 통해 비즈매칭 프로그램을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