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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P 파트너스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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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상설 네트워킹과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SBA가 지원합니다 !

사업개요

SPP 파트너스는 아시아 대표 콘텐츠 허브 마켓인 SPP(Seoul Promotion Plan) 브랜드를 도입하여, SBA 콘텐츠산업본부가 운영하는 상설 B2B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콘텐츠 투자의 수요와 공급, 사업화를 연계하여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콘텐츠기업은 SPP파트너스 참여를 통해 VC투자사, 방송사 등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진방향

  • IP기업 발굴 - VC와의 지속적인 스킨십 & 단계별 촘촘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IP의 발굴 및 확산 지원
  • 기업역량 강화 - SBA 공적신뢰도와 원스톱 플러스 패키지를 활용한 투자성공률 제고

주요 프로그램

[‘콘텐츠 투자 패스트트랙’]

개요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全)과정을 VC와 함께함으로써 투자성공률 제고
내용 • 자금조달 : (기본) 창업세무 및 재무관리, 투자유치설명서(IR 작성이론 등)
(심화) 콘텐츠 기업 사례분석, 투자계약서 작성, Exit 추진전략, 투자사례 분석 등
• VC 컨설팅 : IR 자료작성, 1:1 멘토링을 통한 투자전략 수립, IR 자료작성 실무 멘토링
• 투자세미나 : 최신 문화콘텐츠 투자 트렌드, 투자유치 성공노하우 등

[IR 피칭]

개요 VC/미디어사 등 재무적 투자자부터 전략자 투자자의 투자유치를 위한 공개 IR 및 비즈매칭
내용 • 제작지원 연계 IR : SBA 협력 미디어사, VC 등의 파트너사의 심사를 통한 SBA 제작지원작 선정
• 사업화 연계 : IP 확산 및 OSMU를 위한 전략적 투자사/파트너사 대상 IR 피칭

[비즈매칭]

개요 플랫폼 참가사 수요분석을 통한 파트너사 발굴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연계
내용 • SPP 파트너스 참가목적에 따른 협력 파트너사 연계로 사업성과 및 플랫폼 만족도 제고
• 다양한 주체의 집결로 SPP 파트너스 참가를 통한 원스톱 사업 파트너 발굴

콘텐츠투자 패스트트랙

  • 참여대상

    콘텐츠 제작사, 유통사, VC투자사, 방송사, 유관기관, 콘텐츠IP 활용 기업(완구사, 문구사, 패션용품 제조사) 등
  • 추진일정

    연중(5월 ~ 11월)
  • 문의처

    • SBA 콘텐츠육성팀
      02-791-9011
      jjunghee@sba.seou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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